안녕하세요! 코슬립수면의원입니다. 저희 수면의원을 찾아주시는 환자 여러분 중에는 불면증 때문에 찾아주시는 분들이 꽤나 많은데요. 그만큼 불면증 때문에 고통받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해요. 그리고 정도의 차이가 있겠지만, 불면증이 지속될 경우에는 피로감과 집중력 등의 저하가 발생하는데요. 심할 경우에는 우울증과 불안증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질병이기도 하죠. 그렇기에 불면증을 앓고 있다면, 방치하기 보다는 제대로 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데요. 저희 코슬립수면의원에서는 이러한 불면증 치료를 위해 체계화된 불면증 치료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잠들기 힘든 증상을 흔히 불면증이라고 말하는데요. 자다가 자주 깨는 증상도 불면증이라고 할 수 있죠. 그리고 이러한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의 수는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요즘 사회에서 불면증은 굉장히 흔한 질병이라고 할 수 있어요. 또한 이런 불면증이 3개월 이상 지속될 경우 만성 불면증이 되는데요. 이러한 불면증의 증상으로는 신체적 피로감, 집중력 저하, 의욕저하 등이 있죠.

 

보통 많은 불면증 환자들은 수면제를 통해 불면증을 극복하려고 노력하는데요. 하지만 중요한 것은 수면제가 불면증상을 근본적으로 해결해 주지는 못한다는 것이에요! 수면제를 통해 일시적으로 잠을 이룰 수는 있겠지만, 수면제를 복용하는 중에 수면제에 대한 의존성이 생겨버리죠. 그래서 수면제를 복용하지 않을 경우 더 심한 불면증에 시달릴 수 있고, 수면제를 계속해서 복용하면 기억력, 집중력등이 떨어지고 무력감도 쉽게 느낀답니다. 더욱이 수면제에 내성이 생겨버리면 평소 먹는 양 보다 더 많은 양을 복용해야 되는데요. 결국에는 수면제를 계속 복용하기도 힘들도 끊기도 힘든 상태가 되며, 이런 상태까지 이를 경우 환자들은 덫에 빠졌다는 느낌을 받기도 해요.

 

 

 

 

저희 코슬립수면의원에서는 체계화된 불면증 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불면증 극복과 치료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다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불면증에 대한 최선의 치료 프로그램만을 제공하고 있죠. 그리고 저희 코슬립수면의원의 신홍범 원장님은 서울대 병원 수면의원 임상강사로 재직할 시절부터 불면증 환자의 진단과 치료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신홍범 원장님께서는 서울대 의대에서 '사람이 잠드는 과정에 대한 뇌파 및 안구운동에 대한 연구'로 석사학위를 받기도 하였는데요. 이러한 연구에서 얻은 경험을 토대로 하여 현재 저희 병원에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불면증 환자에 대한 고밀도 뇌파 검사와 뉴로피드백 치료를 시행하고 있죠. 정말 불면증 분야에 있어 최고의 실력을 자랑한다고 할 수 있답니다.

 

 

불면증 치료에는 다양한 치료가 있는데요. 고밀도 뇌파검사 및 분석을 통해 불면증 환자의 상태를 가장 정확하게 진료하고 치료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러한 뇌파치료를 통해 환자는 자신의 뇌파를 보고 잠들기 좋은 뇌파 형대로 바꾸어 나가며, 서서히 불면증을 극복할 수 있는 것이죠. 특히 고밀도 뇌파치료는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치료이기에 굉장히 좋다고 할 수 있고요.

 

-고밀도 뇌파검사 소개

 

 

또한 이러한 고밀도 뇌파검사와 함께 불면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 인지치료 및 인지행동치료 등도 병행할 수 있는데요. 불면증의 근본적인 문제인 잠에 대한 잘못된 생각을 바로 잡는 인지치료는 일시적인 치료가 아닌, 환자 스스로 자신의 수면 상태를 조절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해주는 치료랍니다. 그리고 이러한 인지치료는 치료 효과가 장기간 지속되는 치료라고 할 수 있어요. 저희 코슬립 수면의원에서는 이러한 인지행동치료를 전문으로 시행하고 있는데요. 대개 일주일 간격으로 총 4회기에 걸쳐 1:1 개인치료로 시행이 되고 있어요.

 

-불면증 인지행동치료

 

 

 

지금까지 불면증과 불면증 치료 등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불면증으로 힘들어하고 계시다면 정확한 진단을 통해, 올바른 치료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랄게요!

 

 

Posted by 코슬립
,